대덕구평생학습도서관 8월 1일부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대전 대덕구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평생학습도서관(신탄진, 안산, 송촌)에서 유아·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2015년 안산평생학습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중 ‘세계문화유산을 부탁해!’ 수업 장면.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수범)는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평생학습도서관(신탄진, 안산, 송촌)에서 유아·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책 잡고 꿈꾸고」라는 주제로 예비 초등, 초등 1~6학년을 대상 4개 반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어린이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보고, 꿈을 구체화하고 현실화할 수 있는 직업세계를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안산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6~7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여름, 책에 빠지다」라는 주제하에 ‘여름’을 소재로 한 그림책을 읽고 책 속 이야기를 함께 나누며 다양한 독후체험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네 편의 그림책을 골라 책을 읽은 후 깊고 넓게 생각해 보고 체험활동을 해봄으로써 독서의 내면화 과정을 통해 사고가 서서히 숙성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그리고 송촌평생학습도서관에서는 8월 1일부터 4일까지「하하호호(夏夏好好)! 도서관은 신나는 과학놀이터」라는 주제하에 초등1~6학년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4개 반을 개설하며, 융복합 과학기술과 3D프린팅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준비한 구 평생학습도서관 관계자는 “방학을 이용하여 한 권의 책이 어린이에게 말을 걸고 마음을 움직여 삶 속으로 녹아드는 시간을 갖게 하고 싶다”며 “갈수록 사색의 시간이 짧아지는 우리 아이들에게 방학을 이용하여 관심 있는 주제의 책을 읽고 보다 폭넓게 사고하는 힘을 길러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어린이들은 오는 29일까지 대덕구 평생학습도서관(문의 전화 ☎ 신탄진평생학습도서관 608-5525, 안산평생학습도서관 608-5552, 송촌평생학습도서관 608-5586)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