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취업 창업 지원…자격 취득후 소자본 창업까지 지원

점점 좁아지는 취업 문턱에 뷰티 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는 K-팝의 인기에 편승해 하나의 아이템으로 뷰티산업이 급부상하면서 대학들마다 뷰티 메이크업학과를 개설할 정도로 매년 입학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는 게 사실. 더구나 입시 뿐 아니라 뷰티샵 창업으로까지 이어지면서 업계의 새바람을 유도하고 있다.

뷰티샵 창업이 관심을 모으는 이유는 전문 기술 취득 후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이다.

끌레르뷰티 아카데미 오미화 실장은 “최근 트랜드에 맞춰 대전 과학기술대학교, 대전대학교 등 대전과 충남지역 뷰티 메이크업학과 관련 대학교들과 MOU 체결을 준비 하고 있다”며 “특히, 끌레르뷰티 아카데미만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입시, 취업, 창업 등 안정적인 미래를 지원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끌레르뷰티 아카데미는 전임 강사의 지도교육 아래 수강생 철저한 관리가 진행 된다. 소수 정예제로 운영되며 수강생들의 개개인 역량과 목적 등을 파악해 커리큘럼 구성에 다양성을 가지고 운영 하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수강생과의 1:1 담임지도 교육방식을 토대로,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에게는 창업시 별도의 컨설팅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추가로 네일 샵 창업 지원금 2000만원의 특혜를 제공 하고 있다. 국가자격증 취득 한 수강생 중에서는 창업으로 성공한 사례가 있을 정도다.

네일아트 전문가반 과정 역시 지역내 높은 국가자격증 합격률을 자랑하며 이로 인해 끌레르뷰티 아카데미 홈페이지 수강후기에는 많은 학생들의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취득에 관한 솔직 담백한 후기들이 올라와 있다. 이들 수강생 대상으로 ‘끌레르 최고의 만찬’이라는 프로모션까지 진행해 더욱 수강생들의 열기에 불을 지피고 있다.

끌레르뷰티 아카데미는 현재 ‘제2회 중•고등학생 재능기부 장학 프로그램’를 통해 뷰티 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수강생들 위한 맞춤형 입시 진로 상담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