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트맛집>628파스타(대전시 유성구 죽동 유성경찰서 옆)

죽동 파스타 전문점. 4가지 맛 '꽈뜨로 피자' 인기

파스타(pasta)는 이탈리아 사람들에게는 그 자체만으로도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존재라고 한다. 한국에서도 칼국수만큼 즐겨 먹는 면 요리로 자리 잡았다. 몇 해 전까지만 해도 토마토나 크림 스파게티뿐이던 파스타는 이제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재연한 전통메뉴부터 고정관념을 깬 독창적인 파스타까지 다양해졌다.


대전시 유성구 죽동에 있는 ‘628파스타‘(대표 남기억)는 다양한 파스타를 비롯해 스테이크, 화덕피자, 리조또, 샐러드와 와인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복층으로 이루어진 모던스타일의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 편안한 분위기다. 특히 매장 가운데에는 수 천 만원에 달하는 할리데이비드슨 바이크가 진열돼 있어 고객들의 눈길을 끈다. 오픈 주방이라 식당에 들어서면 화덕에서 피자 굽는 냄새가 코를 즐겁게 하고, 요리하는 셰프들의 모습이 눈을 즐겁게 한다.

상호는 이곳이 유성구 죽동 628번지여서 가게 이름을 628파스타라고 지었다고 한다, 특히 인공조미료를 비롯해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제조한 특제소스를 사용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MSG 대신 조개육수, 야채육수, 치킨육수 등을 만들어 맛을 낸다. 한마디로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레스토랑이다. 


파스타는 정말 다양하다. 전문점답다. 토마토·크림·오일파스타와 스페셜파스타까지 20종이 넘는다. 빠네(pane)파스타는 신선한 새우와 부드러운 크림소스로 맛을 내고 바삭한 빵을 담아낸 파스타로 인기가 많다. 로제 해산물 파스타 역시 신선한 해산물과 로제소스로 맛을 낸 파스타로 찾는 사람이 많다. 토마토의 상큼함과 크림소스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명란파스타, 게살파스타, 연어파스타는 접시에 곁들여 나오는 날치알과 와사비를 함께 비비면 환상이다. 파스타 면을 먹을 때 날치 알이 톡톡 씹히는 식감이 즐거움을 준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한국식 스타일로 개발한 파스타다.


이탈리아 요리학교 ICIF 출신 안성용 셰프의 독창적인 맛 인기

요즘 628파스타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날치알 주먹밥을 곁들인 마늘소스의 목살스테이크도 찾는 사람이 많다. 해산물 리조또는 신선한 해산물에 로제소스로 맛을 낸 오븐 리조또다. 전통 맛을 유지하기 위해 이탈리아 쌀을 사용해 졸깃한 식감을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쌀을 치킨육수에 볶아 사용하기 때문에 전분 끼가 없어 고소하고 담백하다.

향긋한 루꼴라와 쫀득한 치즈가 만나는 루꼴라 피자도 인기메뉴. 화려한 토핑의 미국식 피자가 아닌 정통 나폴리식 피자를 좋아하는 이들이 선호한다. 최근에는 지역에서 최초로 이태리 화산석 화덕에 485'c로 구워낸 고르곤졸라, 마르게리따, 풍기(버섯), 루꼴라 등 4가지 맛을 한방에 즐길 수 있는 4가지 ‘꽈뜨로 피자’를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수제 피클도 이곳의 별미. 통계피, 통후추, 월계수잎 등 향신료가 오이의 쓴 맛을 잡아줘 상큼하고 식감이 좋다. 식전 빵 역시 포카치니빵을 비롯해 5가지 정도 직접 만들어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젊은 연령층에게는 자유로운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가족외식과 직장인들의 비즈니스모임으로도 부담 없는 곳이다. 최근에는 소개팅 장소로 많이 찾는다. 특히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려는 '미시족'들의 발길도 잦다.

이곳의 인기 비결은 뭐니뭐니 해도 19년 경력의 안성용(39) 메인 셰프의 요리비법. 대전이 고향으로 이탈리아 로마요리학교 ICIF와 베네치아 현지 레스토랑에서 경험을 쌓았다. 한국에서는 청담동 소호레스토랑을 비롯해 안나비니, 도곡동 타워펠리스 이탈리안 레스토랑 등에서 근무하며 이탈리아 전통요리와 한국 스타일과 접목한 자신만의 창의적인 퓨전요리를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소중한 사람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628파스타. 맛있는 식전 빵부터 섬세한 장식의 샐러드와 파스타, 스테이크, 화덕피자 등 요리 하나하나에 정성이 깃들어 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하든 큰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성희 푸드칼럼니스트>

예약문의: 070-7723-6282
영업시간: 오전11시-오후10시
휴일: 연중무휴
주소: 대전시 유성구 은구비로155번길 32-9(죽동 628-2)유성경찰서 옆
좌석: 48석(복층 포함)
주차: 주변 주차할 곳 많다.
차림표: 크림파스타 빠네·로제해산물파스타·루꼴라피자 1만 5000원, 해산물 리조또 1만 4000원. 4가지 맛 꽈뜨로 피자 1만 7500원, 628샐러드 7500원, 연어샐러드 1만 1500원, 까르보나라 1민 2000원, 먹물파스타 1만 3000원, 봉골레파스타 1만 4000원, 마르게리따 1만 1000원
찾아오시는 길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