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스하게 쏟아지는 햇살, 드넓게 펼쳐지는 바다와 부드럽게 흩날리는 바람. 상상만해도 가슴이 벅차지는 휴가의 한 장면이다. 탄탄한 바디라인에 비키니 혹은 래쉬가드를 갖춰 입는다면 그야말로 완벽한 바캉스가 되지 않을까. 하지만 여기서 수영복 위로 마구 삐져 나온 뱃살을 상상해보라.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은 순간이다. 

방심하면 순식간에 늘어나지만 빼기는 어려운 ‘뱃살’. 확실하게 빼는 방법은 없을까? 뱃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자신의 식습관, 생활습관 되돌아보기
복부비만으로 고민하는 이들 가운데서는 실제로 배가 고프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습관’ 때문에 무의식적으로 먹는 경우가 많다. 그러므로 항상 자신이 실제로 배가 고픈 것인지 스스로에게 묻고, 아니라면 과감히 숟가락을 내려 놓는 방법으로 절제하도록 하자. 

또한 밤 늦은 시간 먹는 야식, 그리고 틈날 때마다 먹는 간식도 절제해야 할 대상이다. 갑작스럽게 닭 가슴살 샐러드만 먹는 등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하기 어렵다면 무의식적으로 자신에게 넘치게 섭취하는 음식량만 줄이더라도 뱃살 빼는 다이어트에 상당 부분 도움이 된다.

2. 뱃살 빼는 운동하기
뱃살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운동과 다이어트 식단이다. 단기간 다이어트와 단식 등으로 체중은 쉽게 감량할 수 있지만 복부비만은 완전히 해결할 수 없기 때문. 그러므로 체중계 숫자에 의존하는 다이어트는 버리고, 뱃살 빼는 운동으로 살이 쉽게 찌지 않는 체형으로 바꾸는 것이 바람직하다. 적절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간단한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도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이다. 뱃살 빼는 요가 동작으로 잘 알려진 박쥐자세나 고양이자세, 낙타자세 등을 지속적으로 하고, 여기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인 마운틴 클라이머, 버피테스트 등의 고강도 운동을 더한다면 매끈하면서도 탄탄한 복부를 빨리 만들 수 있다. 

3. 다이어트 식단 구성은 필수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낮은 칼로리 음식인 채소와 과일로 구성하고, 고단백 음식인 닭가슴살, 달걀, 두부 등의 음식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특히,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포만감을 오랫동안 느끼게 해줘 폭식과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만약 자신의 유형을 모르거나, 식이조절 및 운동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전문 다이어트 제품 및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삼성제약 ‘팻마스터1012’를 들 수 있다.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 돌외추출물, 카테킨과 키토산 등의 성분을 담고 있는 팻마스터는 식욕억제와 지방분해, 칼로리 소모에 효과적이며 식이조절을 하지 않고도 한 것과 비슷한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플래너는 “뱃살 다이어트는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 형성되어 단기간 내 다이어트를 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며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