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선정 공정성과 둘 사이 관계 규명 관건…당사자들은 전면 부인

충남교육청 소속 공직자의 비위 의혹과 관련, 강원교육청으로부터 지난 19일 수사의뢰를 받은 춘천경찰서가 본격적인 수사에 앞서 내사에 돌입한 것으로 26일 전해졌다.

현재로선 입건 여부를 속단할 순 없지만 의혹은 있다는 게 경찰의 설명이다.

경찰 관계자는 이날 <디트뉴스24>와의 통화에서 “지금은 수사 전 단계, 즉 내사 과정”이라며 입건 여부와 그 시점에 대해서는 “진행 상황을 봐 가면서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사안의 본질은) 업체 선정 과정에서 공정성이 훼손됐느냐에 있을 것”이라며 “(당사자와 교육청 등을 상대로) 사실 관계를 잘 확인해 볼 계획”이라고 했다.

상황에 따라서는 충남경찰과의 공조 가능성도 있어 보인다.

앞서 충남교육청 소속 공직자 A씨는 지난 4월 12일 157억 원 규모의 스쿨넷 사업 평가위원 자격으로 강원교육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특정 인터넷 통신사 관련 업체의 차량을 이용한 것이 드러나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경찰은 A씨와 차량 편의를 제공한 업체 쪽 인사가 단순히 개인적인 친분 관계인지, 아니면 직무 연관성이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파악할 것으로 전망된다.

당사자들은 그러나 앞서 진행된 충남교육청 감사관실 조사에서 “업무와는 전혀 무관한 관계”라거나 “스쿨넷 사업과 아무런 연관이 없다”고 의혹을 강력 부인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A씨에게 차량을 제공한 사람이 실제로 업체 관계자인지도 현재로선 단정 지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번 일에 대한 각종 소문이 확산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교육청 내부에서는 우려의 시선이 감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