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29일 오후 10시까지…특별 프로그램도 운영


천안홍대용과학관이 개관 2주년을 맞아 5월 28~29일 이틀간 과학관을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입장은 오전 10시~밤 10로 개관시간 동안 가능하며, 특별프로그램은 상설프로그램과 다르게 일부시간에 운영된다.

대부분의 특별 프로그램은 오후 1시부터 운영이 되며 밤 10시까지 진행된다. 시간별로 주간특별프로그램(오후 1시~저녁 6시)과 야간특별프로그램(저녁 7시~밤 10시)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주간 특별프로그램으로 탄생별자리 자외선 목걸이만들기, 태양·1등성관측 등이 준비돼 있으며, 야간 프로그램으로는 홍대용과학관천문대 야간천체관측과 돔영상관람이 준비돼 있다. 

자외선목걸이만들기는 자신의 탄생별자리의 의미와 태양위치와의 관계 등을 배우고 해당별자리 목걸이를 직접 제작할 수 있다.

홍대용과학관천문대 주간관측은 태양의 흑점과 홍염을 관찰하는 시간이며, 800mm 대형반사망원경으로 낮에 보이는 별을 관측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다. 야간에는 목성과 위성, 화성, 구상성단, 시력검사별 등을 관측한다.

이번 행사의 사전 예약은 불가하고 현장발권 등의 방법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또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천안홍대용과학관(http://www.cheonan.go.kr/damheon.do 041-564-0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