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업계 관계자로부터 부적절한 접대?…사실상 내사 착수

충남교육청이 소속 공직자의 비위 의혹을 포착하고, 당사자를 인사 조치하는 한편 사실상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22일 전해졌다.
충남교육청이 소속 공직자의 비위 의혹을 포착하고, 당사자를 인사 조치하는 한편 사실상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22일 전해졌다.

복수의 교육청 인사에 따르면, 소속 공무원 A씨가 직무 관련 업계 관계자로부터 부적절한 접대(또는 대우)를 받았다는 제보가 타 시·도 교육청으로부터 최근 접수됐다.

이에 따라 교육청은 A씨를 23일자로 일선 시·군 교육지원청에 인사 발령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가 구체적으로 어떤 부적절한 행위를 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A씨의 업무 자체가 꽤 큰 규모의 계약이 이뤄지는 분야라 교육청은 긴장하고 있는 눈치다.

상황에 따라서는 개인의 일탈 차원에서 끝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물의를 빚은 내용이 있어 선제적으로 인사 조치를 한 것은 맞지만, 아직까지 사실로 입증된 것은 없다”며 “(게다가) 당사자의 주장은 다른 것으로 알고 있다”고 귀띔했다.

감사관실 관계자는 “우리 교육청 사안이 아닌 타 교육청과 관련된 것이다. 공식적으로 감사에 착수한 상태는 아니지만, 사실관계는 확인 중”이라며 내사 단계임을 내비쳤다.

도의회 교육위원회 소속 한 의원은 “현재로선 공직자 개인의 부적절한 품위에 관한 문제인데, 사실관계가 좀 더 드러난다면 다른 상황이 전개될 수도 있을 것”이라며 확전 가능성을 내비쳤다.

김지철 교육감 취임 이후 잠잠하던 교육청에 또 다시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